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리뷰

만족스러운 차량용 블루투스 카팩 솔직 후기

연식이 오래된 차량 차주는 잘 아실 거예요.

"내 차에서 신곡을 편하게 들을 방법은 없을까?"

다들 신나는 신곡 들으며 드라이브하는데 나는 왜 들을 수 없냐고!!! ㅜㅜ
 
지금 차량에서 신곡 노래 들으려면 CD플레이어나 USB를 통해서 들어야 하는데 매번 음악 CD를 구울 수도 없고 USB 단자라도 있으면좋겠지만 오래된 차량은 그것도 없죠.
제 차는 2005년식 산타페 CM이라 CD플레이어만 있어요. 한번 구운 음악 CD는 몇 달을 듣는 게 기본이죠.
다른 방법으로는 옥스 단자 연결 어쩌고 하는데 기계치인 저로서는 어렵고 잘 모르겠더라고요.
 
"나도 신나는 신곡 들으며 드라이브하고 싶다."라는 생각에 폭풍검색을 시작합니다.

그래서 찾아낸 것이 저만 몰랐던 차량용 블루투스 카팩!!!

오~~! 이런 것이 있다고 했죠.
그리고 바로 주문합니다.
 
그런데 조금 고민되더라고요.
무엇이냐고요?
 
제차 시거잭 공간과 품질.
" 과연 잘 들릴까? "
일단 저질러 봅니다. 그래도 그중 평이 좋은 놈으로 골라 봤어요.
 
그래서 구입하고 지금도 잘 쓰고 있는

"위드앤올 차량용 블루투스 오디오 카팩! "

 
 
연결 방법은 블루투스로 음악을 전송하면 라디오 FM 주파수를 이용해서 연결된다는 것이었어요.
신기하네요.
 

차량용 블루투스 카팩 기능들

블루투스는 기본 스마트기기를 충전할 수 있는 2.5A 고속충전 USB 포트가 있어요.
주로 핸드폰으로 내비게이션 하는 저로서는 금상첨화였어요.
내비게이션 하는 도중이라도 완충되네요.
USB/MicroSD 슬롯이 있어 외부 메모리재생이 가능하고 오디오 케이블을 통해서도 들을 수 있어요.
핸즈프리도 지원된다고 하는데 저는 쓸 일이 없었어요.
멀티페어링(여러 대 기기사용)과 오토매틱 페어링(차량탈때 자동연결)도 가능하답니다.
오토매틱 페어링이 싫으시면 블루투스를 꺼두시면 됩니다.
그리고 차량 전압도 체크 가능하다고 하는데 저는 별로 신경 쓰지 않고 노래 듣는 것만 했네요.
 
차량용 블루투스 카팩을 사자마자 차량에 꽂고 블루투스를 연결해봅니다.
오오~~!! 정말 연결이 잘되고 음질도 CD 음질보다는 조금 못하지만 나름 괜찮아요.
 

차량용 블루투스 카팩의 장점

신곡을 편하게 들을 수 있다. 그리고 여러 기능들을 활용하여 편이성이 높아졌다. 입니다.
사실 구형 차주인 저로서는 이 정도면 만족합니다. 하하;;;
 

차량용 블루투스 카팩의 단점

일정 볼륨을 높이면 잡음이 약간? 있다.
운행 도중 특정 지역을 지나면 그런 것 같았어요. 아마 라디오 FM 주파수 문제이지 않나 생각합니다.
자주는 아니고 한두 번 정도 그랬던 것 같아요.
미세한 잡음이 있다. 볼륨을 크게 높이면 들리네요. 그런데 차량 소음과 맞불려 잘 못 느꼈네요.
예민하신 분들 혹은 조용한 차량 소유자는 느낄 수도 있겠네요.
 
 
현제 6개월정도 쓰고 있는데 차량용 블루투스 카팩을 구입하고 후회는 없네요.
연식이 오래된 차주님들 이제는 신곡들으며 신나게 드라이브 하세요~~!!
 
 
 
공감은 많은 힘이 된답니다.
감사합니다~~!
 
 
 

'일상다반사 >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트북 거치대 추천 및 리얼 사용 후기  (0) 2020.08.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