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정말 쉬운 수박화채 만드는 법

 
수박화채 만드는 법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는 시원하고 달콤한 수박화채를 간단히 만들어 보았어요.
 
그러면 수박화채 만드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우선 준비물인 수박을 준비해주세요.
 
그리고 사이다, 우유, 연유를 준비해주세요.
 
그럼 준비물이 준비되셨다면 미리 사둔 시원한 수박을 반으로 잘라 줍니다.
 
자르실 때 손 조심하세요. 오늘 저는 아이들이랑 같이 만들 거라 수박을 반으로 잘라 주었어요.
 
그리고 우유와 사이다, 연유를 섞어줄 조금 큰 볼과 수박화채를 담을 통을 준비합니다.
 
 
준비되셨다면 아이들과 함께 숟가락으로 잘라놓은 수박을 먹기 좋게 들어냅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며 열심히 내요.^^
 
모양은 별로지만 아이들과 함께 만드니 재미있네요.
 
준비해둔 수박 담을 통에 담아줍니다.
 

 

다음으로 사이다와 우유를 부어주는데, 우유를 처음 넣은 다음 사이다를 넣어주세요.
 
그래야 부유물이 생기지 않아요.
 
수박 반 통 기준 우유는 500mL, 사이다는 1.5L 기준 1/2 정도가 알맞은 것 같아요.
 
사실 저는 중간에 맛을 보면서 넣었어요. 기호에 맞게 조절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연유를 기호에 맞게 넣고 잘 섞이게 저어줍니다.
 
연유를 넣어주면 더욱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들어놓은 수박을 담아놓은 통에 만들어 놓은 우유(우유+사이다+연유)를 부어주면 끝~~~!
 
그리고 맛있게 먹어주면 됩니다.  정말 쉬운 수박화채 만드는 법 아시겠죠?
 
남은 수박화채는 냉장고에 넣어두고 더울 때 꺼내서 그때그때 시원하게 드시면 됩니다.
 
 
모양은 그렇게 이쁘지는 않지만 아이들과 함께해서 좋았네요.
아이들이 또 만들어 먹자네요.^^
 
오늘도 연일 더운 여름날의 연속이네요.
시원한 수박화채를 먹고 건강한 여름보내세요.